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제주도

함덕 카페 - 제주구옥 감성의 보라지붕 100% 당근 착즙 주스

by 고오래 2023. 12. 2.

제주 함덕에는 예쁜 카페들이 많은데 그중에서 보라색 지붕의 제주 구옥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보라지붕'을 소개해 드립니다. 돌담으로 둘러싸인 마당이 있는 제주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함덕 카페 보라지붕 방문 후기

 

함덕 카페 보라지붕 당근주스 사진

 

카페 보라지붕은 소노벨 근처에 있는데, 멀리서도 보라색 지붕이 눈에 띄어서 쉽게 찾아갈 수 있었어요. 보자마자, 저기구나!

 

 

함덕 카페 보라지붕 주문하는 곳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돌담으로 둘러싸인 마당이 나오고, 보라지붕 팻말이 걸린 여기서 주문할 수 있어요.

 

함덕 카페 보라지붕 메뉴판
보라지붕 메뉴판 (출처: 보라지붕)

 

 

시그니처 메뉴인 보라크림라떼부터 유기농 수제청으로 만든 무화과 라떼까지 다양한 음료 메뉴가 있었는데, 저는 커피는 아침에만 마실 수 있고, 제주도에 왔으니 100% 제주 당근을 착즙한 당근 주스를 한 번은 꼭 먹어보고 싶어서 당근 주스를 주문했습니다.

 

 

디저트 메뉴로 당근 케이크와 바스크 치즈 케이크도 유명한데, 서우봉 올라갔다 내려온 직후라 갈증이 많이 나서 그런지 디저트는 끌리지 않아서 당근주스만 시원하게 마시기로 했어요.

 

위에 메뉴판에 당근주스는 없는데, 손으로 직접 써놓은 가격이 있었고요. 당근주스 가격은 7,500원입니다!

 

함덕 카페 보라지붕 당근주스
함덕 카페 보라지붕 당근주스와 함께 주신 얼음잔

 

귀여운 당근 주스와 얼음잔을 함께 주셨어요. 

 

함덕 카페 보라지붕 당근주스

 

물 한 방울 탄 것 같지 않은 정말 진한 맛의 당근 주스예요. 처음에는 윽! (당근을 썩 좋아하지는 않아서 ㅋㅋ) 했는데, 먹다 보니 묘하게 매력 있더라고요. 그리고 건강해지는 기분!

 

함덕 카페 보라지붕 마당 테이블

 

10월 말에 방문했는데 날씨가 따뜻해서 저는 마당에 있는 테이블에 앉았는데, 그냥 가만히 앉아있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그런 곳이었어요.

 

 

함덕 카페 보라지붕 피아노 연주하시는 사장님

 

그런데 사장님께서 피아노 연주까지 해주심 ㅋㅋ 감성 폭발했던 시간이에요.

 

함덕 카페 보라지붕 마당 자리

 

마당에는 이런 자리도 있고요.

 

함덕 카페 보라지붕 인테리어

 

방도 있는데, 마당 자리 빼고는 모두 손님들이 계셔서 사진을 찍을 수는 없었어요.

 

 

함덕 카페 보라지붕 인테리어

 

함덕 카페 보라지붕은 방마다 나눠진 공간을 다른 분위기로 인테리어를 한 곳인데, 다음에 방문하게 되면 방에도 머물러 보고 싶네요. 아! 그리고 보라지붕의 특별함이 하나 더 있는데, 고양이들이 많다고 해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없어서 사장님과 다른 손님과 함께 고양이들이 어딨나 근처를 두리번거리며 찾기도 했는데.. 암튼 평소에는 많다고 합니다! ㅋㅋ

 


함덕 카페 보라지붕

 

월-토 10:00~21:00

일 14:00~21:00

 

(라스트오더 20:30)

 

낮에는 브런치와 커피, 디저트!

저녁에는 비스트로 메뉴와 와인을 즐길 수 있는 곳!

 

포장 / 예약 / 반려동물 동반 가능

카페 앞 주차 가능

 

 

 

 

 

함덕을 여행 중이시거나 계획 중이시라면

아래 포스팅도 보고 가세요. :)

 

 

함덕 맛집 혼밥하기 좋은 해녀김밥 (함덕 해수욕장과 서우봉 뷰)

아기자기 동네도 예쁘고 바다색도 예쁘기로 소문난 함덕. 이번 제주 여행의 첫번째 목적지였는데요. 저녁 비행기를 타고 늦은 밤에 제주도에 도착해서 숙소 근처 편의점에서 컵라면으로 대충

dear-somewhere.tistory.com

 

제주 빵지 순례 - 함덕 오드랑 베이커리 마농 바게트

함덕에 머물고 있단 얘기에 친구가 제일 먼저 추천해준 빵집이 있는데요. 마침 저는 그 빵집에서 사온 마농 바게트를 먹고 있을 때였죠. 역시.. 빵순이들... 함덕 오드랑 베이커리는 빵순이들의

dear-somewhere.tistory.com

 

제주 동쪽 뚜벅이 여행 - 함덕 게스트하우스 1인실 추천

제주도는 생각보다 훨씬 큰 섬이기 때문에 뚜벅이로 여행을 간다면 어느 쪽으로 여행을 갈지 먼저 정하셔야 해요. 저는 이번에 함덕과 성산 등 제주 동쪽 뚜벅이 여행을 8박 9일 동안 다녀왔는데

dear-somewhere.tistory.com

 

제주 동쪽 뚜벅이 여행 - 함덕 해수욕장 & 서우봉 망오름 정상 (후지필름 x-t5)

슬렁슬렁 정상까지 15분이면 걸어 올라갈 수 있는 서우봉 망오름 정상. 봄에는 유채꽃을 볼 수 있고, 가을에는 코스모스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 10월 말에 방문했으나 어째서인지 코스모스는 없

dear-somewhere.tistory.com

댓글